GAME LAB 8th, S-plex Center, 31, Maebongsan-ro, Mapo-gu, Seoul, Republic of Korea

©2019 by PLAYERLAB.

개인정보 처리방침

'플레이어랩, PLAYERLAB'은 (이하 '회사'는)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윤리경영 및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게임 플레이를 위해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공식 페이지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항상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수집항목
- 필수정보 : 사용자의 신체활동 데이터(소비칼로리, 활동거리, 활동시간, 걸음수 등)
스마트폰 고유번호, 사용자 위치정보
- 선택정보 : 개인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소재지 주소
[사업제휴 관련한 문의나 제안 접수]
- 필수정보 : 이름, 이메일주소, 업체명

② 수집방법
- 프로모션, 이벤트 응모 및 당첨 수령을 위해 동의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SMS, 유선 등의 문의, 제보 처리를 위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기타 고객님과 사전에 동의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고객문의 및 부정행위에 대한 상담 및 제보접수
- 고객문의 업무처리 및 부정행위 제보에 대한 회신
- 이벤트와 관련된 안내 및 회신
- 사업 제휴 관련한 문의에 대한 접수 및 회신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고객문의 및 부정행위에 대한 상담, 제보과정에서 수집된 정보는 사실확인 및 사후조치를 진행하는데 사용되며 목적 달성 후,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또한 제보자, 접수자가 개인정보의 삭제를 원하는 경우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삭제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벤트 당첨자 정보 : 경품 지급 완료 후 3개월(배송 및 추가 문의 확인기간)
- 고객문의를 위한 자발적으로 제공된 고객정보 : 3년(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 관련 기간)
- 사업제휴 관련한 문의 정보 : 3년(사업화 진행 과정 소요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고객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도록 처리한 경우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위탁의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7. 고객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개인정보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서면 혹은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삭제합니다.
② 고객님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③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①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접수되는 사업 제휴, 제안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②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고객님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아닌 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자신의 개인정보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지셔야 합니다.

③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발견 즉시 고객님께 해당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고객님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방법과 절차를 마련해두고 있습니다. 더불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관리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김학형
- 직위 : 대표
- 이메일 : ggamak@playerlab.co.kr

②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www.ecmc.or.kr / 1661-5714)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10. 기타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7년 4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또는 개별공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고객의 권리에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할 것입니다.
- 시행일자: 2017년 4월 1일